- 회고
67. 둘만의 암호 : 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60586
프로그래머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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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풀이 과정
class Solution {
    public String solution(String s, String skip, int index) {
        StringBuilder sb = new StringBuilder();
        for (int i = 0; i < s.length(); i++) {
            int j = 1;
            int idx = 0;
            char c;
            while (idx < index) {
                int a = (int) s.charAt(i) + j + idx;
                if (a > 'z') {
                    a = (a - 'a') % 26 + 'a'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c = (char) a;
                if (skip.indexOf(c) != -1) {
                    j++;
                } else {
                    if (idx == index - 1) {
                        sb.append(c);
    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    idx++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String answer = sb.toString();
        return answer;
    }
}- 첫번째 for문을 통해 문자열 s의 각 문자를 순회
- while문을 통해 문자열 s의 각 문자의 index번째 문자를 찾음
- 찾는 과정 중 해당 문자가 skip에 포함된다면 지나가는 조건 추가
- index에 도달한 문자를 다시 StringBuilder을 통해 결과값 문자열 생성
※ 문제를 풀면서 문자에 특정값을 추가하다가 a-z의 범위를 벗어난 경우에 대해
    처음에는 -26(문자의 갯수)를 하였으나 a(97), z(122)인 아스키 코드에서
    a에 26이상의 숫자가 더해지면 -26을 해도 문자가 될 수 없다.
   그러므로 ((처음문자 + index) - 'a') % 26 + 'a'를 진행한다
- 처음문자 'z' = 122
- index = 30 → 처음문자 + index = 152(문자 a-z범위 초과)
- 'a' = 97 → 152 - 97 = 55
- 55 % 26 = 3
- 3 + 'a' = 3 + 97 = 100 = 'd'
- 진행
| 일자 | 완료 번호 | 
| 24.07.16 ~ 24.07.31 | 1~63 | 
| 24.08.01 | 64 | 
| 24.08.02 | 65 | 
| 24.08.05 | 66 | 
| 24.08.06 | 67 | 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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